사람의 안전과 도시의 환경을 위한 이동을 고민합니다.
누구나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동하는 세상을 꿈꿉니다. 씽씽을 이용하는 지금 이 순간에도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는 씽씽이 있습니다.
안전을 위한 기술 Safety Technology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의 안전을 위한 기술
운전면허 인증 시스템
서비스 이용 전 운전면허증 유무를 인증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운전에 미숙한 미성년자, 무면허 운전자 등의 운전을 제한하여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의 안전을 지킵니다.
속도 제어 기술
브레이크와 브레이크 패드를 앞뒤로 설치하여 제동거리가 감소 되었고 주행 중 정지 시 안정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검증을 통해 기기의 최대속도 및 가속도를 제어하는 기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기기 자체 개발로 안전한 주행
12인치와 6인치로 넓어진 앞바퀴와 발판, 경사로에서도 넘어지지 않게 주차 가능한 더블 킥 스탠드, 업계 최초 한국어 음성 지원 시스템 도입으로 이용자의 안전 운전을 지원합니다.
성숙한 주차 문화를 위한 기술
아파트 단지, 스쿨존, 공원 등 보행자 안전이 중요한 공공구역은 ‘반납금지 구역’으로 설정하여 보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올바른 주차 문화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환경을 위한 실천 Sustainability Movement
지속가능한 도시 환경을 위한 씽씽의 실천
씽씽은 이미 지속 가능성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자동차는 2,400g의 탄소를, 버스는 1,024g의 탄소를 배출하는 반면 킥보드는 70g의 탄소를 배출합니다. 씽씽은 이미 지속 가능한 도시를 위해 행동하고 있어요.
씽씽의 이동으로 도시는 점점 더 쾌적해지고 있습니다.
306톤
1년 동안 절감하는 이산화탄소 306톤
4만 6천 그루
새롭게 심을 수 있는 나무 4만 6천 그루
쾌적한 도시 환경을 위해 씽씽이 앞장섭니다.
폐배터리 최소화
킥보드와 자전거에 함께 사용하는 배터리를 자체 개발하여 버려지는 배터리를 최소화하였습니다.
씨티 플로깅 진행
사내외 다양한 프로그램 기획을 통해 씨티 플로깅을 개최하여 환경을 함께 지켜가고 있습니다.
100% 재활용 가능한 굿즈
라이딩시 안전하게 소지할 수 있도록 만든 에코 짐색은 100% 재활용이 가능한 ‘타이벡’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
씽씽걷기 서비스 운영
씽씽은 걸을 때에도 즐겁게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도록 씽씽걷기 서비스를 런칭하여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